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외선물 대여계좌-그 양날의 검

시사잡담

by 제시카는바쁘다 2022. 9. 24. 14:58

본문

안녕하세요. 금융상품의 궁금한것들을 이리저리 막 써보려고 합니다.

 

사실 현실에서는 아주 많은 분들이 선물대여계좌 업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당국에서는 불법이라고는 하지만 사실은 금융당국이 미처 다 관리할 수가 없어 강제로 막아놓은 정책규제라는 것이 주류적인 평가입니다. 

 


여기까지만 들어보셔도 아시겠지만 사실 원칙대로 하면 너무너무 비쌉니다. 불필요한 비용지출과 금전 부담이 너무 높아요.

해외선물의 경우 못해도 200만원~1000만원은 있어야 계약이 가능하며, 국내 선물옵션의 경우도 투자의 전문성을 확인하기 위해 파생상품교육이수와 모의투자도 이수하여야 합니다. 물론 기본예탁금1,000~2,000만원은 필수 입니다.

그러나 투자자님들의 자금 사정이 누구나 다 좋을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금융투자는 사치품이 아니라 본인의 의지와 상황판단력을 전제로 하는 고도의 기술적 행위입니다. 자금의 규모로 투자의지를 따지게 만드는 것 자체가 사실 어불성설입니다...

 


자금이 부족하신 분들은 증권사의 높은 진입장벽으로 거래를 시작조차 못하기 때문에 선물옵션 대여계좌를 통해서라도 투자를 하시는 것입니다.

 


적어도 자본금 520억~100억정도는 운영할 수 있어야 대여계좌업체를 만들고 이용자들을 늘리고 회사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상계좌 업체들은 자본력이 거의 없는 영세 사업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본력이 없기 때문에 정상적인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아 투자자들의 손실금을 회사의 수익으로 하는 구조가 됩니다. 쉽게 말해 고객님들이 손실을 봐야 회사가 좋아진다는 말입니다.


이와 같은 불량 선물옵션 대여계좌업체가 더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투자자를 늘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호가창 조작이나 가상계좌를 이용한 눈속임을 하는 것이죠.

대여계좌를 이용하는 투자가들이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대여계좌 업계간의 경쟁 또한 치열해짐을 물론
우후죽순 생겨나는 영세업체들로 인한 개인투자가들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여계좌 대부분이 실제로 주문이 들어가지 않는 업체인 관계로
수익 발생시 돈을 돌려받지 못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부디 안전거래 하시길 바라며 매일매일 성투하는 그 날까지 열심히 달려보시죠~!

관련글 더보기